scp-a-001

일련번호: scp-a-001

등급: 안전(Safe)

특수 격리 절차: scp-a-001은 형체가 뚜렷하지 않고 허공의 환각같은 형체이다. 따라서 scp-a-001은 격리가 불가능 하다.

설명: scp-a-001은 형체가 뚜렷하지 않으며 허공이 있는 먼지나 연기가 모여 보이는듯한 모습을 띠고있다. 가끔씩 검은색의 연기가 띠고있을때가 있다.

scp-a-001의 능력은 어디서든지 나타날수 있는 능력과 벽을 통과하는 능력, 사라지는것 그리고 주변에 선선한 바람을 일으킬 뿐이다.

scp-a-001 와 우연히 마주했을때 제단에서 재빠른 대처로 의사소통을 마치고나서 scp-a-001 은 사라졌다. 의사소통의 내용을 심리학자에게 맞겨보았더니 정신연령은 알수 없었다고 했으며 대충 어림잡아도 매우 긴 시간을 보낸 어른같은 느낌이라 했다.성격은 매우 온순하다고 판종 지었으며 실제로도 그랬다.

scp-a-001 의 발견할수 있었던 이유는 단지 scp-a-001 이 외로움을 탔기에 재단에 놀러온것 뿐이였다. 그후로 scp-a-001 은 자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겠다는 서약서까지 쓴다음에 다음에 놀러온다는 의사소통 도구로 전하고 갔다.

부록 a-001-1: 처음으로 scp-a-001 과 만난 ■■■■박사는
먼지가 날리나 싶나 생각했다. 하지만 방에는 창문이 없는걸 알아차리고 바닥을 보았을때는 "다음에 여기서 만나요~" 였다.

부록 a-001-2: 두번째로 만났을때는 ■■■■박사의 요청으로
d-■■■■와 낮말카드를 가지고 의사소통을 시도했다.
scp-a-001은 말은 들을수 있으나 하지는 못하기에
낮말카드를 scp-a-001에게 주었다. 그리고 scp-a-001 이 적은 말
"제가 보이나요?" d-■■■■는 흐릿하게 보인다 했고
scp-a-001 은 만족했다는듯이 유유히 사라졌다.

부록 a-001-3: 세번째로 만날때는 심리 테스트 검사지와 연필을 주었다. 흐릿한 먼지 비슷한 형체가 사람의 형체비슷하게 봐끼면서
종이에 글을 써나갔다. 마지막 문답에 마지막으로 적고싶은 말은?에 scp-a-001 이 적은말 "나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아 있어 기뻐요. 다른 사람들은 저를 보면 도망가거든요."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