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CP-793-KO

일련번호: SCP-793-KO

등급: 유클리드(Euclid)

특수 격리 절차:

설명: SCP-793-KO는 기원전 1세기부터 존재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간형 개체이다. SCP-793-KO는 자신을 [편집됨] 신, 혹은 '전지전능한 진짜 예수'라고 칭한다. SCP-793-KO는 매우 강력한 현실 개변을 일으킬 수 있다. 이를 통해 대상은 물건을 창조하거나 현실 자체를 조작할 수 있다. SCP-793-KO는 자기 자신의 능력에 신뢰가 매우 떨어지기에 능력 자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. SCP-793-KO는 대체로 아시아계의 늙은 남성에 모습을 하고 있으며, 영어, 독일어, 프랑스어, 한국어 등, 거의 모든 언어를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다. SCP-793-KO는 격리에 대해 순종적인 태도를 보이며 재단에 대해서 호의적이다.

현재 재단을 제외한 외부에서 SCP-793-KO의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으로 추측된다. 대상의 기록이 써져있는 서적이나 삽화는 존재하지 않으며, 다른 매체에서도 대상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찾을 수 없다. SCP-793-KO는 이러한 자신의 인지도 때문에 심리적 박탈감 및 우울증을 앓고 있다. 대상은 자신이 매우 낮은 인지도를 가지게 된 것은 '예수의 존재' 때문이라 주장한다. 이 때문에 SCP-793-KO는 예수의 대해 상대적으로 많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.

발견 당시, SCP-793-KO는 미국 [편집됨] 주에 위치한 연립주택에서 거주하고 있었다. 대상은 [편집됨] 슈퍼마켓에서 줄을 서고 있다가 총을 들고 무장한 강도를 발견한 뒤,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 강도가 들고 있는 총을 돌로 만들곤 간단하게 제압했다. 이 사건은 해당 슈퍼마켓에 같은 줄을 서고 있었던 재단의 요원에 의해 목격되었다. 요원은 재단에게 해당 사건을 보고한 뒤, 주택에 거주중인 SCP-793-KO를 발견, 이송하였다. 이후 [편집됨] 슈퍼마켓에 존재했던 모든 사람들에게 기억소거제를 처방했다.

면담기록 SCP-793-KO-04

피노엘라 박사: 좋은 아침입니다. SCP-793-KO.

SCP-793-KO: 좋은 아침이오, 박사. 어쩐일로 날 찾으셨나?

피노엘라 박사: 간단하게 면담이 있을 예정입니다. 괜찮으시나요?

SCP-793-KO: 그럼, 괜찮지. 어차피 할일도 없고, 심심했네. 내 말동무가 되어드리지.

피노엘라 박사: 감사합니다. 혹시 예수와 어떻게 생각하신가요?

SCP-793-KO: 예수… (미간을 짚음) 그 친구는 참 좋은 친구일세. 성격도 좋고, 신자들도 많고. 다만 딱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을 뿐이지.

피노엘라 박사: 그게 무엇이죠?

SCP-793-KO: 예수 그 친구가 했던 일은 많이 과장되어 있다는 게야. 사람들은 무슨 일이든 잘되면 예수부터 찾지. 자기가 잘된건 모두 예수 덕분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야. 다만…

피노엘라 박사: 다만?

SCP-793-KO: 그 일이 좋게 끝날 수 있는 건 절대 예수 덕분이 아닐세. 그 친구는 하도 바빠 그런 사람들을 한번도 도와준 적이 없었어. 그 사람들이 좋게 끝나는 건, 다 우리 덕분이지.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신들. 우리같은 신들은 한가하거든. 그래서 그런 사람들도 도와줄 수 있는거지.

피노엘라 박사: 그렇군요. 그럼 혹시 본인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실 수 있으십니까?

SCP-793-KO: 내 이야기? 뭐, 궁금하다면 해주겠네. 그것보다 혹시 예수가 언제 태어났는지 알고는 있나?

피노엘라 박사: 12월 25—

SCP-793-KO: (말을 끊으면서) 맞아! 12월 25일. 이 날은 내가 태어난 날이기도 하지.

피노엘라 박사: 그렇다면…

SCP-793-KO: 자네가 뭘 생각하는진 모르겠지만, 아마 자네가 생각하는 게 맞을꺼야. 이름이 알려지지 않는 것도 억울한데 생일까지 똑같으면 억울한 마음에 끓는 기름을 붓는 셈이지. 나야 뭐 어쩔 수 없지만.

피노엘라 박사: 그럼 지금까지 어떤 식으로 활동하신 건가요?

SCP-793-KO: 태어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인간을 쭉 도와주고 있었지. 그 누구도 내 존재를 알아차린 적은 없지만 말이야. (웃음) 날 아는 이가 없는 건, 나에게 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지. 나는 예수보다 힘도 약하고, 내 존재를 알리는 것을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으니까.

사건 793-01: 20██/██/█. 오후 8시 54분. SCP-793-KO를 격리하던 제██기지에 3분의 2가 파괴되는 사건이 일어났다. 이로인해 제██기지는 변칙개체 손실 및 막대한 금액의 손해를 입고 말았다. 추후 조사 결과 사건이 발생한 원인은 SCP-793-KO인것으로 밝혀졌다. SCP-793-KO는 이후 재격리 절차에 순종적으로 따랐으며, 대상의 특수 격리 절차가 재수립되었다. SCP-793-KO가 어째서 제██기지를 파괴한건진 불명이다. 면담기록 SCP-793-KO-07 참조.

면담기록 SCP-793-KO-07

██████ 박사: 만나서 반가습니다. SCP-793-KO.

SCP-793-KO: 나도 반갑네. 박사 양반.

██████ 박사: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합시다. 어째서 제██기지를 파괴하신 건가요? 당신은 지금 재단에 호의적이었다고 생각되는데요.

SCP-793-KO: 뭐, 그래도 난 지금도 자네들을 좋게 본다네.

██████ 박사: 그렇다면 왜 제██기지를 파괴하신 거죠?

SCP-793-KO: 일종의 시험을 치뤘다고 볼 수 있지.

██████ 박사: 일종의 시험? 그게 무슨 뜻이죠?

SCP-793-KO: 내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