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AS-12

SCP-○○○
등급: 케테르
별칭:진실 혹은 거짓
SCP-○○○은 가로 15cm, 세로 7cm의 편지봉투와 그 속의 편지지이다.
이 편지봉투를 SCP-○○○-1이라 칭한다. 20■■년 ■월 ■■일 현재까지 2587개 회수되었으며 현재도 계속 세계 전지역에 배송되고 있다. SCP-○○○-1에는 받을 사람의 이름과 주소가 적혀있다. 하지만 보낸 사람의 주소와 이름은 비어있으며. 어떻게 주소와 이름없이 세계 각지의 우체국이 배송을 하는지는 알수 없다. SCP-○○○을 배송한 한 우체국 기사의 증언에 따르면 분명히 주소와 L자로 시작되는 이름이 기록되어 있었다고 한다. 그후 배송 기록부를 조사했으나 기록부에도 기록이 존재하지 않았다. 이 봉투 속에는 SCP-○○○-2라고 칭하는 편지지가 있다. 내용은 '행운을 부르는 편지'라고 적혀있다. 또한 그 밑에는 Yes와 No를 체크할수 있는 체크란이 있다. 여기에 No에 체크한다면 그날 저녁 혹은 다음날 아침에 '왜 거절했어?' 라는 편지가 배송되고 다음날 아침에 [데이터 말소]한 방식들로 살해된다. 현장에선 아무런 흔적이 빌견되지 않았으며. Yes에 체크할경우 다음날 아침에 '당신에게 행운을…'이라는 내용의 편지가 배달된다. 그날 저녁에 '내일 당신은 돈을 줍게 됩니다.'란 내용의 편지가 배달된다. 이 내용을 믿는다면 다음날 실제로 10달러 상당의 돈을 줍게된다. 받은 사람의 거주지에 따라서 통화는 달라지지만 받는 날을 기준으로 10달러 정도 환율의 돈을 줍는다. 이 편지를 믿지 않거나 받는 사람이 국적과 다른 국가에 있을 경우에도 같다. 다음날에서 5일차까지는 '당신은 오늘 ○○을 받게 됩니다' 라는 편지를 받는다. 믿지 않으면 받지 않으며 받는 선물의 공통점이 있는데 편지를 받은 사람이 평소에 가지고 싶어 한다는 것을 주는것과 날이 지날수록 받는 선물의 가격이 커진다. 6일차에서는 연인/부부가 아니라면 '당신은 오늘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받습니다'라는 편지를 받고 실제로 고백을 받게된다. 받는 사람이 연인/부부/좋아하는 사람이 없을 경우 굉장히 큰 액수의
선물을 받게된다. 이역시 믿지 않는다면 받지 않는다. 7일차에는 '당신의 가족은 ○○ 방법으로 죽지 않습니다' 라는 편지를 받는다. 하지만 받는 사람의 가족 모두는 그날 저녁 각자 다르고 편지에 적히지 않은 방법으로 죽게 된다. 이 경우는 믿지 않아도 가족이 사망하게 되며 , 질병,사고사, 살인,다른 SCP들,[데이터 말소] 등의 여러 방법으로 죽는다. 마지막 8일차에는 '당신은 ○○방법 으로 죽지 않습니다.' 라는 편지가 온다. 믿을 경우 해당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사망하게 되며, 믿지 않을 경우 편지에 적힌 방법으로 죽게 된다.
하지만 이런 위험한 편지를 받고서도 죽지 않을 수는 있다. 맨 처음 편지의 체크란에서 Yes와 No 둘중 어느 곳에도 체크를 하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. 현재까지 어떻게 왔던곳에 다시 보내지 않았는데도 의사 확인이 가능한지는 밝혀지지 않았다. 또한 받은 편지를 다른 사람이 체크하면 그 다른 사람에게서 변칙적 상황이 일어난다. 회수해도 계속 누군가가 새로운 SCP를 배송 보내는 탓에 격리가 불가능하다는 특성 덕분에 이 SCP가 케테르로 지정되었다. 재단은 각 국가 우체국에 주의를 요하고 있으며. 재단은 세계 각지에 요원을 보내어 이 편지를 체크하면 며칠뒤 어느 범죄 집단이 들어와 체크란 내용을 확인하고 체크한 사람을 죽인다는 거짓 괴담을 퍼뜨리는데 성공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