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um-Cl의 SCP재단 기록

일련번호:SCP-164(임시)-KO

등급:케테르(Kater) 안전(Safe)

격리절차:SCP-164(은)는 표준 격리실의 작은 캡슐에 넣어 보관해야 한다.

설명:SCP-164-KO(은)는 ████년 ██월 ██일 ██시 ██분 프랑스 파리의 상공 1000[외권,적어도 100km이상]km에서 발견되었으며, 발견당시 공중에 어떠한 미동도 없이 떠있으며 강렬한 빛을 계속해서 내뿜었다. SCP-164-KO가 내뿜은 빛은 프랑스 파리뿐만 아니라, 국토 전체와 주변 국가와 지역들에서도 관측되었다. 이 빛은 어떠한 물체에도 반사되지 않았고, 복사열에 의한 온도 상승이 없었으며, 어떠한 거리에서든지 동일한 밝기로 관측되었다. 어떻게 SCP-164-KO가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빛을 내뿜는지 아직 어떠한 가설도 나오지 않았다.

SCP-164-KO가 내뿜은 빛에 직접적으로 닿은 동물들은 전부 수면 상태에 빠졌고 털, 외골격등의 기관에 막혀도 이 현상이 일어났다. 몸의 일부(개체마다 다르지만 인간기준으로 평균 표면적의 1/10)만 이 빛에 쬐어도 즉시 수면상태에 빠졌으며, 소량의 빛을 지속적으로 쬐어도 점점 수면상태에 빠져들었다. 이 빛을 쬔 개체를 다시 빛이 닿지 않는 공간에 배치하면 점점 수면상태에서 빠져나왔다. 수면상태에서 빠져나온 시간은 개체마다 편차가 매우 컸으며, 오랫동안 빛을 쬐고 있을수록 그 시간이 더 오래걸렸다. SCP-164-KO의 빛은 복사열에 의한 온도상승이 없었지만 이 빛으로 수면상태에 빠진 인간들은 '따뜻하다'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.

SCP-164-KO의 빛으로 인해 [기록 말소]등이 발생하였으며 이 빛 말고도 우주공간에 있는 점, SCP-164-KO가 매우 작은 것으로 모자라 형태가 없는 점의 이유로 확보철차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. 확보 철차중에 SCP-164-KO(은)는 형체가 없는 점인것을 발견하게 되었고, SCP-164-KO가 내뿜는 빛을 완벽하게 차단할 아주 작은 캡슐에 보관하게 되었다.

이후 SCP-164-KO의 격리, 보호 절차가 매우 용이하다는 점으로 케테르(Kater)등급에서 안전(Safe)등급으로 바뀌었다. 과학자들은 SCP-164-KO의 빛을 활용할 방안들을 찾고 있다. 불면증치료, SCP의 격리등등의 아이디어들이 있으며 특히 태양광발전기로 에너지를 추출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.

+다음 추가: 격리절차의 어려움(부록), 태양광발전기, 특수기동부대 외 세부적인 설명 등등